티스토리 뷰
1. 디지털 이미지의 표현과 크기 계산법
24 bit (RGB : 8bit / 8bit / 8 bit)
하나의 pixel 은 24 bit 를 표현할 수 있음
8 bit 를 표현하기 위해서 1 바이트(byte) 필요
24bit 이미지에서는 pixel 한개당 3 바이트 필요
문제: RGB 채널을 갖고 있는 240 x 400 크기의 이미지를 나타내기 위해서는 몇 바이트가 필요할까?
=> 답: 240 x 400 x 3 (bytes)
2. 해상도와 픽셀 원리
https://it-learning.tistory.com/132
"디스플레이는 수많은 픽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픽셀은 네모난 점이기 때문에 픽셀이 너무 크면 그림은 매끄럽지 못하고 울퉁불퉁할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같은 크기의 디스플레이라면 픽셀은 작고 많은 것이 좋습니다. 보통 픽셀이 많은 화면을 고해상도 화면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이 외에도 좋은 화면을 만들기 위해서 색상, 채도, 명도 등 다양한 것들이 고려됩니다."
+ 픽셀은 고정된 크기를 가지고 있지 않다.
3. PPI 와 DPI 의 차이
한 마디로 얘기하면 PPI 는 프린트 할 때 해상도, DPI 는 모니터로 디스플레이할 때 해상도. (불어로는 dpi 가 ppp: points par pouce)
'Image recognition > 이것저것'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미지의 모든 것 (채널, bit depth, 비트맵 이미지, 벡터 그래픽스) (0) | 2019.09.10 |
---|---|
Image recognition (0) | 2019.09.02 |
Bit depth (0) | 2019.07.23 |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Total
- Today
- Yesterday
링크
TAG
- Bert
- language model
- nlp
- 워터마킹
- Elmo
- neural network
- 언어모델
- cs224n
- Neural Language Model
- LM
- Statistical Language Model
- Contextual Embedding
- 벡터
- 뉴럴넷
- GPTZero
- 뉴런
- Attention Mechanism
- neurone
- Pre-trained LM
- transformer
- word embedding
- weight vector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글 보관함